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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findIC 및 전자부품유통닷컴(이하“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전자부품 정보 사이트(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이하“회원”이라 한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사”란 인터넷 공간상에서 전자부품 정보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는 findic 및 전자부품유통닷컴을 의미 합니다.
②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부품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 및 구매자, 판매자간의 이용자 상호간 목적에 맞도록 정보를 관리하고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③ “회원” 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기업 또는 개인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을 의미 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으로 가입하고져하는 자에게 확인후 가입할 수 있도록 개재하여 이 약관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 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원”이 등록한 자료는 사실에 근거하여야 하며, 자료의 내용이 부정확 하거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나게 되면 그 모든 책임은 자료를 제공 하거나 등록한 회원에게 귀속 됩니다.
② 모든 자료 내용의 관리는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 관리를 하더라도 자료 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각자 책임하 정확한 자료를 관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 상호간에 집접 판매 또는 구매 행위로 발생되는 직, 간접, 우연 및 결과적인 손실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허락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 신청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2. “회사”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기재한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회원에게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피해를 입혀 다른 회원으로부터 자격 정지 요청이 접수되고 사실로 확인된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는 가입해지 의사를 밝힌 회원의 자료, 그리고 3개월 이상 “회원”의 관리 없이 방치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회원”의 자료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
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회사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담당자 성명
5. 전자우편주소
6. 희망ID 및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 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정보 및 자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 관리 및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시스템을 안전하게 유지 하고 발전 시켜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6조(약관 시행일자)
이 약관은 2004년 1월 26일부터 시행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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